메뉴 건너뛰기

지역별 보기

#북면

천연보호구역

설악산천연보호구역

설악산천연보호구역은 1013종의 다양한 식물과 1562종의 희귀한 동물이 살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반달가슴곰·사향노루·산양·수달·하늘다람쥐·열목어· 어름치 등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멸종 위기에 처한 크낙새·사향노루·산양·까막딱따구리 등은 귀중한 학술 학문과 기술을 이르는 말자원이기 때문에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습니다.

더 알아보기

설악산천연보호구역

설악산천연보호구역

명승

대승폭포

설악산 대승폭포는 금강산의 구룡폭포, 개성의 박연폭포와 함께 조선시대 3대 폭포 로 불립니다. 특히 대승폭포는 높이와 폭에서는 가장 큰 폭포 중 하나입니다. 해발고도 800미터 지점에서 80여 미터의 높이에서 떨어지는 대승폭포의 물기둥은 장엄한 경관을 이룹니다. 폭포 맞은편 반석 위에 '구천은하(九天銀河)' 라는 한자가 새겨져 있는데, 구천은하는 하늘에서 내려온 은하수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조선 시대 명필 김수증의 글씨라고 합니다.

더 알아보기

대승폭포

십이선녀탕

십이선녀탕은 내설악에 위치해 있으며 탕수동계곡이라고도 불립니다. 밤이면 하늘에서 선녀가 내려와 목욕을 하고 갔다고 하여 선녀탕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맑은 탕이 12개라 해서 12선녀탕이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8개뿐입니다. 웅봉폭포를 지나면 첫 탕인 독탕이 나오고 북탕·무지개탕·복숭아탕·용탕으로 이어집니다. 그중 폭포 아래 복숭아 모양의 깊은 구멍이 있는 7번째 복숭아탕이 가장 아름답다고 전해집니다.

더 알아보기

십이선녀탕

십이선녀탕

십이선녀탕

십이선녀탕

설악산 수렴동·구곡담 계곡

수렴동계곡과 구곡담계곡은 내설악의 대표적 계곡으로서 전체적으로 아주 완만한 계곡으로 자연스러운 맛과 그윽한 운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수렴동은 경치가 금강산에 있는 수렴동계곡의 경치와 견줄만하다는 데에서 생겨난 이름이고 구곡담은 굽이쳐 흐르는 계곡에 아홉 개의 담(연못)이 있다는 데에서 유래했습니다.

더 알아보기

구곡담,수렴동계곡(쌍폭)

설악산 용아장성

설악산 내설악지구에 있는 능선골짜기와 골짜기 사이의 산의 등줄기으로 공룡능선과 함께 설악산의 대표적인 암봉바위로 이루어진 산 능선입니다. 설악산 용아장성은 수렴동대피소에서 봉정암에 이르는 약 5km 구간에 걸쳐 날카로운 암봉들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뾰족하게 솟은 20여 개의 크고 작은 암석 봉우리들이 용의 송곳니처럼 솟아 성곽처럼 길게 늘어져 있다는 데에서 유래한 명칭입니다.

더 알아보기

용아장성

용아장성

설악산 공룡능선

공룡능선은 백두대간에 자리한 설악산 정상의 북쪽에 있는 마등령에서 시작하여 남쪽 신선암까지 이르는 능선을 가리킵니다. 내설악과 외설악을 가르는 설악산의 중심 능선이기도 합니다.공룡능선은 생긴 모습이 공룡이 용솟음치는 것처럼 힘차고 통쾌하게 보인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국립공원 100경 중 제1경일 정도로 아름답고 웅장하며 신비로운 경관을 보여줍니다.

더 알아보기

공룡능선

공룡능선

설악산 내설악 만경대

설악산 내설악 만경대는 오세암 바로 앞의 해발고도 922.2미터의 봉우리입니다. 내설악은 설악산의 안쪽에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만경대는 만 가지의 경치를 바라볼 수 있는 조망대먼 곳을 바라볼 수 있는 높은 지대라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 경관 조망대에 올라가면 내설악에 있는 자연경관을 관망하기 쉽다는 데에서 내설악만경대라는 명칭이 유래했습니다.

더 알아보기

만경대 가을

내설악 만경대

나의 고장 이야기 우리마을 구석구석
E-BOOK 평화와 생명의 중심나의고장 하늘내린 인제
인제교육과정 공식Youtube 나의고장 하늘내린 인제